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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ython 스타크래프트

개발자 카페 2022. 11. 30. 17:4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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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youtu.be/kWiCuklohdY?list=PLox1Ud-l57-m1s8Ic6_hraMGPqd45W0Ci

기본 세팅

om random import *

class Unit:
    def __init__(self, name, hp, speed):
        self.name = name
        self.hp = hp
        self.speed = speed
        print("{0} 유닛이 생성되었습니다.".format(name))

    def move(self, location):
        print("{0} : {1} 방향으로 이동합니다. [속도 {2}]" \
              .format(self.name, location, self.speed))

    def damaged(self, damage):
        print("{0} : {1} 데미지를 입었습니다.".format(self.name, damage))
        self.hp -= damage
        print("{0} : 현재 체력은 {1} 입니다.".format(self.name, self.hp))
        if self.hp <= 0:
            print("{0} : 파괴되었습니다.".format(self.name))


class AttackUnit(Unit):
    def __init__(self, name, hp, speed, damage):
        Unit.__init__(self, name, hp, speed)
        self.damage = damage

    def attack(self, location):
        print("{0} : {1} 방향으로 적군을 공격합니다. [공격력 {2}]" \
              .format(self.name, location, self.damage))

class Marine(AttackUnit):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AttackUnit.__init__(self, "마린", 40, 1, 5)

    def stimpack(self):
        if self.hp > 10:
            self.hp -= 10
            print("{0} : 스팀팩을 사용합니다. (HP 10 감소)".format(self.name))
        else:
            print("{0} : 체력이 부족하여 스팀팩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.".format(self.name))

class Tank(AttackUnit):

    seize_developed = False
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AttackUnit.__init__(self, "탱크", 150, 1, 35)
        self.seize_mode = False

    def set_seize_mode(self):
        if Tank.seize_developed == False:
            return

        if self.seize_mode == False:
            print("{0} : 시즈모드로 전환합니다.".format(self.name))
            self.damage *= 2
            self.seize_mode = True
        else:
            print("{0} : 시즈모드를 해제합니다.".format(self.name))
            self.damage /= 2
            self.seize_mode = False

# 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클래스
class Flyable:
    def __init__(self, flying_speed):
        self.flying_speed = flying_speed

    def fly(self, name, location):
        print("{0} : {1} 방향으로 날아갑니다. [속도 {2}]" \
              .format(name, location, self.flying_speed))


# 공중 공격 유닛
class FlyableAttackUnit(AttackUnit, Flyable):
    def __init__(self, name, hp, damage, flying_speed):
        AttackUnit.__init__(self, name, hp, 0, damage)  # 지상유닛은 0입니다.
        Flyable.__init__(self, flying_speed)

    def move(self, location):
        self.fly(self.name, location)

class Wraith(FlyableAttackUnit):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FlyableAttackUnit.__init__(self, "레이스", 80, 20, 5)
        self.clocked = False # 처음은 클로킹 x

    def clocking(self):
        if self.clocked == True:
            print("{0} : 클로킹 모드 해제합니다.".format(self.name))
            self.clocked = False
        else:
            print("{0} : 클로킹 모드 설정합니다.".format(self.name))
            self.clocked = True

def game_start():
    print("[알림] 새로운 게임을 시작합니다.")

def game_over():
    print("상대방이 gg")
    print("[알림] 게임이 종료되었습니다.")

 

간단한 호출로 인한 게임 실행

m1 = Marine()
m2 = Marine()
m3 = Marine()

t1 = Tank()
t2 = Tank()

w1 = Wraith()

attack_units = []
attack_units.append(m1)
attack_units.append(m2)
attack_units.append(m3)
attack_units.append(t1)
attack_units.append(t2)
attack_units.append(w1)

for unit in attack_units:
    unit.move("1시")

Tank.seize_developed = True
print("[알림] 탱크시즈모드 개발완료")

for unit in attack_units:
    if isinstance(unit, Marine):
        unit.stimpack()
    elif isinstance(unit, Tank):
        unit.set_seize_mode()
    elif isinstance(unit, Wraith):
        unit.clocking()

for unit in attack_units:
    unit.attack("1시")

for unit in attack_units:
    unit.damaged(randint(5, 21))

game_over()

실행 결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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